기사 메일전송
남구, 제9기 행복정책 자문단 출범
  • 오유진 기자
  • 등록 2023-10-24 18:39:06

기사수정
  • 28명 자문위원 위촉... 내실있는 정책자문단 운영으로 민간중심 정책수립

울산 남구는 23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제9기 정책자문단 출범 및 전체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울산 남구청

[울산뉴스투데이 = 오유진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3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정책자문단 출범 및 전체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남구 정책자문단은 민간 시각에서 남구의 정책방향을 제안하고, 당면한 현안 문제 전략 수립을 위해 전문가적 정책 제안‧연구‧자문 역할을 하는 실무형 민·관 협업 기구로분야별 현장 전문가들의 구정 참여를 통해 행정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출범하는 제9기 정책자문단은 일반행정‧복지환경‧건설도시 등 3개 분과에 대학교수, 변호사, 사회단체 대표 등 다양한 업계에서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28명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25년까지이다.

 남구는 이날 자문단 위촉식을 통해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후 구민 경제 활성화, 행복남구 도시브랜딩, 미래 문화관광산업, 청년도시, 인구 변화와 같은 남구의 주요 정책 분야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각 분과별 회의를 통해 해당 분야의 자문과 대응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며, 자문과 제안은 실무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향후 구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제8기 정책자문단은 정책현장을 찾아 시설을 살펴보고, 현장에서 생생한 회의를 가졌다. 

 또한, 공무원 연구모임인 미래비전 스터디그룹과의 콜라보로 연구과제에 대한 맞춤형 자문도 제시했으며, 해외 정책연수를 통해 해외의 우수하고 다양한 사례를 접목 가능한 정책으로 이끌어냄으로써 장생포문화창고 마리오네트 인형극, 대형 장생이 포토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이어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에 구성된 제9기 정책자문단은 단순한 자문을 넘어 분초사회의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민간 상황을 남구 정책에 시의 적절하게 반영해서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제9기 정책자문단과 함께 구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남구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