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동구 초·중·고 학교장 간담회 개최
  • 박재호 기자
  • 등록 2022-12-13 06:12:12

기사수정

울산시 동구청은 12월 12일 오후 2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동구지역 중고등학교 교장 18명을 초청해, 교육 협력을 통한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박재호 기자] 울산시 동구청은 12월 12일 오후 2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동구지역 중고등학교 교장 18명을 초청해, 교육 협력을 통한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월 9일에는 동구지역 초등학교 교장 16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동구 관내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간담회에서 동구의 2023년 교육 프로그램 계획과 동구청 주관 학생 관련 사업을 발표하고, 학교장들과 함께 일선 교육현장의 애로점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동구청은 교육경비보조와 학교 냉·난방비지원 등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예산을 지원해왔고, 2022년부터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노력해왔다.

또한, 민선 8기에 들어서면서 ‘교육과 청년에 투자하는 미래도시’ 동구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주민 대상 강연과 교육 발전 토론회 등을 개최하면서 동구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지역 교육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구청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자녀 교육 때문에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교육을 위해 다시 돌아오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