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중소 및 창업기업 물류지원센터 입주' 및 '물류창고 이용' 희망사 모집
  • 조은미 기자
  • 등록 2019-03-06 11:02:02

기사수정
  • 운영실적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이용가능…오는 13일~19일까지 신청접수

[울산뉴스투데이 = 조은미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김진규)가 '중소 및 창업기업 물류지원센터의 입주' 및 '물류창고 이용'을 희망하는 25개사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 및 창업기업 물류지원센터는 수·발신 편의시설 및 포장실, 멀티미디어 교육장, 홍보영상물 제작 스튜디오, 1인 방송실 등 4차 산업대비 맞춤형 스마트 전문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창업활동을 위한 최적의 장소다.

물류창고는 일반창고와 저온창고 시설로 나눠져 있으며 자율포장 기기 및 수·발신 전용공간 등이 준비돼 있다.

입주 및 이용 기업에는 창업전용 사무공간과 물류창고, 회의실 등이 제공되며, 창업상담 및 아카데미,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등도 함께 지원된다.

입주 및 이용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올해 말까지고 운영실적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모집 대상은 사업전망이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울산 남구 거주 (예비)예비창업자 및 남구 소재 사업자등록 3년 미만인 기업이며, 타 기관(단체)에서 사무실 등 공간지원을 받고 있거나 비영리 단체 및 환경공해 유발업종 등 시설 내 입주가 부적합한 대상은 제외된다.

지원센터의 입주 및 이용기업은 서류 심사 및 자체 선정심사를 통해 창업자의 전문성과 신용도, 사업성, 시장분석력, 시장진출 방안 등의 종합적 검토를 거쳐 선정된다.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13일~19일까지 7일간이며, 신청방법은 제출 서류를 남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입주 및 물류창고 이용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사업계획서 4부, 주민등록 초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전년도 재무제표, 기타 증빙자료 및 선정심사에 도움이 되는 자료(특허출원서)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남구청 일자리정책과(226-3283)로 전화하면 된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요즘 주민들과의 대화에서 취업 못지않게 창업에 수요가 많고 이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걸 깊이 공감한다"며 "중소 및 창업기업 물류지원센터의 안정적인 창업공간과 일자리종합센터의 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을 기반으로 창업성공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입주 및 이용기업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 및 창업기업 물류지원센터는 지난해 3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건립돼 지난해 8개 업체가 창업성공을 이뤘고, 현재는 7개사가 입주해 창업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