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수도권 대학 특강 초청 쇄도
  • 조재진 기자
  • 등록 2016-05-18 16:24:56
  • 수정 2016-05-31 15:48:23

기사수정
  • 이달 19일 오후 6시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 505호 서울여대 특강 등

[울산뉴스투데이 = 조재진 기자]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서울여자대학교와 서강대학교에서 잇따라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셜벤처에 관해 강연한다.

18일 사회적기업개발원에 따르면, 사회적경제 부문 홍보마케팅과 브랜드 네이밍 강사이자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배 본부장은 이달 19일 오후 6시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 505호에서 서울여대 휴먼서비스사업단의 주관으로 30여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등 사회적기업 실무에 관해 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배 본부장은 저도소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주류기업 무학의 역발상적으로 접근한 '좋은'과 'day'의 합성어인 '좋은데이'라는 브랜드 네이밍 우수 사례로 들어 소개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유형을 제시하고, 네이밍 발상법과 음성학적 분석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기업 맞춤형 홍보 마케팅 기법 및 전략 구축에 대해 설명하고, 특허, 브랜드 네이밍 등의 기술력 확보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인 배 본부장은 지난 한해 동안만 100회 이상 강의를 진행하는 등 ‘스타급 강사’로 꼽히고 있다.

서울여대에 이어 이달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강대학교 금호아시아나 바오로 경영관에서도 배준호 본부장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최·주관의 ‘2016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관한 홍보 및 설명회에 이어 ‘도전하라! 소셜벤처’라는 주제로 소셜벤처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배준호 본부장은 “강의를 통해 ‘왜 소셜벤처에 도전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지역과 국가. 더 나아가 인류의 과제에 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 시대는 젊은이에게 이러한 과제를 소셜미션으로 하는 ‘지속성장가능한 창조적인 소셜벤처기업가’를 애타게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배 본부장은 “위험은 맞서지 않을 때 가장 위험하다는 말이 있듯이 청년실업 문제도 정부와 관계기관의 취업지원이나 대기업 선호중심의 취업문화에서 과감하게 탈피하고, 청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려는 자세와 도전정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말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 ‘사회적기업의 운명(運命)을 결정하는 차별화된 홍보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쳐 사회적기업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는 배준호 본부장은 ‘2014, 2015, 2016 국민연금공단 자문위원’과 ‘2015, 2016 대안교육기관 지정 한국소셜벤처창업학교’ , 교사를 대상으로 한 ‘2016 특수분야 연수기관(소셜벤처 창업 지도자과정)’ 등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