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내음 "솔~ 솔~" 책 내음 "솔~ 솔~"
  • 서보현 기자
  • 등록 2013-08-31 00:05:00

기사수정
  • 울산 공공도서관, 9월 맞아 다양한 책 행사 열어
[울산뉴스투데이 = 서보현 기자]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책 읽기 좋은 때다.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울산지역 4개 공공도서관(울산 중부‧남부‧동부‧울주도서관)이 다채로운 책 행사로 울산 시민을 초대한다.

먼저 울산 중부도서관(관장 장용태)은 신혜경 시인을 초청해 강연을 연다. 신 시인은 울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대표적인 지역 문인. 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퍼즐로 즐기는 우리역사’와 은빛어르신독서회원들의 발표회 ‘은빛노을축제-인생은 아름다워라’를 개최한다.

▲  울산 중부도서관(위), '오행시 짓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린이(아래).   © 울산 뉴스투데이
 
울산 남부도서관(관장 도재환)은 ‘올해의 책’ 선정도서인 <사춘기 가족>의 저자 오미경 작가를 초청, 작가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낭독회를 개최한다. 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짧은 귀 토끼> 아동극 공연, ‘책과 함께 만나는 행복한 영화이야기’, 훼손도서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된다.
 
▲  울산 남부도서관.  © 울산 뉴스투데이
 
울산 동부도서관(관장 고경희)는 장세련 작가를 초청해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울산아동문학회 회장인 장 작가는 <대왕암 솔바람길>을 저술, 울산 대왕암에 얽힌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고 전달해준다. 이어 지역 시인들과의 만남의 장도 예정, 시문학에 관심이 많은 울산 시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울산 울주도서관(관장 황태숙)은 ‘2013번째 대출자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이어 독서의 달 기념품(독서가방)을 300명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오리가 한 마리 살았는데’ 인형극과 함께 재미있는 마술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 울산 울주도서관(위), 독서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아래).  © 울산 뉴스투데이
 
각 도서관은 매주 월요일에 휴관한다.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남부도서관 (울산 남구 거마로 13, 052-259-7530, www.usnl.or.kr)

▲ 울주도서관 (울산 울주군 언양읍 언양로 109, 052-255-8131, www.usul.or.kr)

▲ 중부도서관 (울산 중구 도서관길 60, 052-210-6506, www.usjl.or.kr)

▲ 동부도서관 (울산 동구 봉수로 505, 052-241-2300, www.usdl.or.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