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본사,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행복한 힐링' 첫 문화교육사업, 성황리 개최
  • 김인영 장래성 기자
  • 등록 2013-08-25 02:47:00
  • 수정 2016-06-07 11:09:54

기사수정
  • 24일 전남 순천행 행복한 힐링, 아낌없이 박수와 호응을 보내준 문화탐방 청소년과 학부모들로부터 본사 스텝 '감동'
▲ 사회적기업을 돕는 뉴미디어 사업(울산뉴스투데이)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기업개발원과 롯데마트는 ‘행복한 힐링’이라는 문화교육상품을 개발,  첫 사업으로 24일 전남 순천 오픈 세트장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뉴스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김인영, 장래성 기자] 사회적기업개발원과 롯데마트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복한 힐링' 첫 사업이 우천속에서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4일 오전 울산지역 청소년과 학부모 30여명은 울산을 출발해 전남 순천을 방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거쳐 순천 오픈 세트장, 낙안읍성 민속마을 등을 차례로 둘러봤다.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내 이색 화분   ©울산 뉴스투데이
이번에 방문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일본·중국·프랑스·영국 등 나라별 다양한 정원과, 장미정원, 에코지오 온실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행복한 힐링'참여자들에게 선사했다.
 
이날 인디언 부족의 리코더·팬파이프를 이용한 연주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상당수 청소년과 학부모들은 "품격있는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한국의 195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번화가를 재현한 ‘순천 오픈 세트장’을 방문해, 어린이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를 흥미롭게 보여주는 한편, 학부모들에겐 옛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다.

‘순천 오픈 세트장’은 드라마 ‘에덴의 동쪽’·‘제빵왕 김탁구’·‘사랑과 야망’ 등의 촬영지로써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다.
 
▲ 비가 오는 세트장은  옛 거리를 재현해 잊고있던 우리의 감성을 일깨워주는 듯 하다.  
▲  조선시대  지방관청으로 낙안읍성 내 동헌인 이 전통건축물은  사무당으로도 불렸으며,  1990년 복원이 이루어져 현재의 모습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문한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연간 12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로, 실제 주민이 살고 있는 전통 역사마을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  민속마을 내 싱싱하게 자라는 식물과 수십동의 초가집이 밀집되어 있는 풍경은 마치 조선시대에 온듯한 느끼마저 주고 있는 '아름다운 낙안읍성'의 전경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탐방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은, 낙안읍성 가이드의 열정적인 설명과 안내에 따라 ‘임경업장군비각’, ‘동헌(사무당)’, ‘동문·서문·남문’, 그리고 초가집 사이의 유일한 기와집인 ‘옥사’ 등을 방문했다.
 
이자리에서 우리 전통건축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배울 수 있었으며, 낙안읍성은 현재의 세종시와 같이 계획도시라는 점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등  전통문화에 대해 새로운 시각과 사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다.


▲ 낙안읍성 문화유산해설사(중앙)의 열정적인 설명을 듣고 있는 문화탐방대 참여자들.  
 
낙안읍성 한 문화유산해설사는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지방계획도시이자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 302호로 지정돼 있다”며, “너무나 아름다운 경치에 많은 사람들이 발을 들이고자 낙안읍성 내 집을 구매하려 하지만 주민들 모두가 아끼는 곳인 관계로, 구매가 아닌 감상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시대가 멈춘 듯한 이 곳 낙안읍성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울산으로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는 '청소년 기자교실'과 경제교육(착한 기업, 사회적기업 공부방)이 이루지는가 하면 문화탐방을 주제로 한 퀴즈 대회를 개최해 상품을 제공하고 탐방 소감을 인터뷰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청소년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 이번 행사에 스텝으로는 좌측부터 김인영 기자, 장래성 기자, 김항룡 부장, 배준호 국장 등이 참여했다.     © 울산 뉴스투데이
 
한편, 사회적기업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13 맞춤형 아카데이 전문기관'으로 등록, 교육센터를 통한 언론과 홍보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함께 전국 최초 사회적언론인 울산뉴스투데이를 통한 '사회적기업을 돕는 뉴미디어 사업'을 펼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