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유튜브에서 재미와 정보, 모두 잡으세요
  • 조수민 기자
  • 등록 2022-08-06 09:00:00

기사수정
  • - 진학정보,‘함께 공부해요’, 급식 ASMR 등 영상 콘텐츠 탑재

울산교육청 유튜브에는 1시간 동안 공부하는 ‘함께 공부해요(Study with me)’ 영상이 탑재되어 있다. 사진출처=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뉴스투데이 = 조수민 기자]  여름방학 동안 학부모들은 유튜브 시청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녀들이 폭력적·선정적 영상에 노출되는 것을 걱정할 것이다. 지난 3월 발표된 청소년정책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10대 청소년의 61.5%가 하루 평균 3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가장 즐기는 미디어 채널은 유튜브로 조사되었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학생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이 걱정된다면 교육적인 콘텐츠를 담고 있는 울산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함께 시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부와 관련된 영상을 보고 싶다면, 요즘 학생들은 공부할 때도 유튜브를 켜놓는 추세를 반영하여 월평초, 옥현중, 학성여고, 현대청운고, 울산외고 등 초등부터 고교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출연하여 1시간 동안 공부하는 ‘함께 공부해요(Study with me)’ 영상이 탑재되어 있다.

  또 대학 진학 정보가 궁금하다면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제작한 ‘2023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진학특강’ 시리즈와, ‘예체능계 진학설명회(체육·미술·음악)’ 영상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 처음 기획된 ‘쌤벤져스가 알려드림’ 시리즈는 현직 초등 교사들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직접 출연하여, 초등 학사 정보와 환경·기후위기 등 다양한 주제별 책읽기를 안내해 주는 영상으로, 각각 1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편안하게 영상만 보고 싶다면 울산교육청이 생태환경교육의 하나로 추진하는 채식 급식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요즘급식’영상을 추천한다. 두왕초, 온남초, 신언중 3곳에서 알록달록 신선한 재료로 급식 관계 직원들이 정성껏 건강급식을 만드는 영상과 함께 학생의 ASMR, 짧은 형식 영상(Shorts) 등 최근 영상 흐름에 맞게 제작하였다.

  오는 4일에는 달천고등학교 학생들이 스케치북, 태블릿을 이용하여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으로 그림 그리는 과정을 담은 ‘함께 그려요(draw with me)’영상도 올려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울산 관내 학교와 직속기관 등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담은 울산교육뉴스를 통해 생생한 학교 현장 소식을 접할 수도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울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에는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이 있다.”며 “지금도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 있고, 앞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교육청 유튜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