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중구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대상자 10명 중 8명 “서비스 만족”
  • 이예은 기자
  • 등록 2022-03-11 16:17:34

기사수정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문조사 실시…수요자 맞춤형 복지 서비스 실현

울산 중구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덕화)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만족도 향상을 위한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이예은 기자] 울산 중구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덕화)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만족도 향상을 위한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14일부터 2주 동안 지역 특화사업인‘건강찬 드림사업’과‘건강+안부 우유 배달 사업’대상자를 상대로 전화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 조사에는 총 45명이 참여했으며, 성별로 보면 남자가 31명(69%), 여자 14명(31%)이었다.

연령별로는 60~70대가 30명(67%)으로 가장 많았고, 50대가 8명(18%), 80대 이상이 7명(15%)이었다.

설문 문항은 대상자의 인적사항, 서비스 만족도, 응답 사유, 희망 서비스, 건의 사항 등 총 9개로 구성됐다.

특화사업 서비스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대체로 만족한다는 응답이 21명(47%),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17명(38%), 보통이라는 응답이 6명(13%), 매우 불만족한다는 응답이 1명(2%)으로 전체 응답자의 85%가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로 혹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한 대상자들은 ▲동에서 지원해 주는 것만으로 매우 감사하다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어 만족한다 ▲우유를 배달해주니 경제적으로 도움이 된다 ▲반찬이 정갈하고 맛도 매우 좋다고 답했다.

희망하는 서비스를 묻는 질문에는 대다수가 따로 없다고 말했으며, 건의 사항으로는 ▲우유 말고 다른 음료를 지원해달라는 의견 ▲반찬 가운데 국 종류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는 의견 등이 제기됐다.

손덕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더 나은 운영 방안을 고민하겠다”며 “앞으로도 특화사업 대상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병률 태화동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형태가 아니라 대상자가 서비스의 내용을 결정하고 희망하는 방향대로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