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중구, "도심 속 영농체험의 친환경 도시텃밭 가꾸자!"
  • 이예은 기자
  • 등록 2022-02-28 17:02:47

기사수정
  • 2022년 도시텃밭 분양신청 모집...오는 3월 2일부터 3일간 방문 접수

울산 중구(구청장 박태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시텃밭의 구획을 확대해 더 많은 구민들에게 친환경적인 도시농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울산뉴스투데이 = 이예은 기자] 울산 중구(구청장 박태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시텃밭의 구획을 확대해 더 많은 구민들에게 친환경적인 도시농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중구는 오는 3월 2일부터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도시텃밭 분양신청’을 방문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중구는 초보농민들이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사전에 퇴비 시비와 경운ㆍ정지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찾아가는 도시농업 교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토요일을 포함하여 주 2회 이상 국가전문자격 도시농업관리사에게 농작물 경작 현장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친환경 도시농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구는 이를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유휴지의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구민들에게 쾌적한 정주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고자 올해도 이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4,153㎡ 부지에 222구획을 분양한 바 있으며, 올해는 6,739㎡부지에 240구획으로 분양 예정이며, 도시텃밭 대상지는 성안동 성안마을 내 130구획과 성안동 황토방가든 110구획, 총 240구획으로 지난해보다 확대하였다.

신청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중구로 등록된 중구민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2층 소회의실을 방문한 뒤 신청서 및 운영규칙 동의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정원 초과 시 공개 추첨을 통해 분양세대를 선발하며, 구획은 가로 1.5m, 세로 10m 크기로 분양가격은 구획당 2만원이다.

선발된 주민은 3월 19일 개최되는 텃밭 위치 추첨식을 통해 분양금액을 납부하면 올 11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텃밭을 최종 배정받게 된다.

중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피로도가 높아진 구민들을 위해 올해 총 6,739㎡의 도시텃밭을 확대 조성했다”면서 “어른들에게는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이들에게는 생태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공간으로 구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