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본부장,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영업 및 홍보 마케팅' 특강
  • 강현아 기자
  • 등록 2016-09-29 15:45:23
  • 수정 2016-09-29 15:46:07

기사수정
  • 배 본부장,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가 대상으로 '영업 및 홍보마케팅' 강의

[울산뉴스투데이 = 강현아 기자] 사회적경제 홍보마케팅과 브랜드 네이밍 부문 유명강사이자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29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사회적기업 영업 및 홍보마케팅' 특강을 가졌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혁신홀에서 사회적기업 대표 등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2016 사회적기업 대표자 과정-사회적 기업가들의 네트워크장'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번 과정은 정부의 사회적기업 제도의 정책변화를 읽고 실무 중심의 공공기관 우선 구매 진입 프로세스를 이해해 효과적인 경영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경제전문강사협의회 등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 7개가 주관해 실시된다.

강의주제는 '사회적기업 정책 및 지원제도를 활용한 영업 마케팅'으로 배 본부장은 사회적기업 대표들에게 사회적기업의 각종 정책과 함께 다양한 지원제도와 함께 이를 활용한 효과적인 영업 마케팅법에 대해 설명했다.

배 본부장은 지난 2014년 12월 전국 최초로 '청소년 소셜벤처(사회적기업) 모의창업'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및 학업중단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배 본부장이 소속된 사회적기업개발원은 '한국소셜벤처창업학교'로 대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4월에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수분야 직무연수' 기관에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또 서울특별시 주최 'WFTO-ASIA(세계공정무역기구-아시아) 서울 컨퍼런스 2014'의 홍보대행 용역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배 본부장은 "사회적기업이 판로개척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우선구매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특허나 신기술로 무장하고, 차별화된 영업 및 홍보 마케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다양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대표들에게 고수(高手)만 아는 사회적기업 맞춤형 영업마케팅 비법을 전수했으니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사회적기업 대표들이 다양한 정책과 지원제도를 활용한 각 기업의 맞춤형 홍보 및 영업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배 본부장은 지난 5월 서강대와 서울여대에서 각각 '도전하라!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실무 및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 바 있다.

한편, 사회적기업개발원은 지난 1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16년도 정부광고 대행기관'으로 지정돼 지난 4월 28일 법무부의 국민참여재판 홍보 시안에 최종 선정됐으며, CI, BI, 브랜드네이밍 등 각종 디자인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