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보건공단, '품질대상(大賞) 품평회' 개최
  • 강희영 기자
  • 등록 2015-04-08 14:23:00

기사수정
  • 산업현장서 사용되는 우수 안전제품 발굴 시상
[울산뉴스투데이 = 강희영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 이하 공단)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품질대상(大賞)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9번째를 맞는 '품질대상(大賞) 품평회'는 산업현장에 보다 안전한 제품이 유통·사용되도록 유도함으로써, 산업재해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품평회는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안전모 등의 보호구와 기계기구의 안전장치, 방폭전기기기 등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단은 신청제품에 대해 ▲제품형태 ▲외관 ▲구조 ▲기능의 진보성 ▲사용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심사한 후, 8개의 우수제품에 대하여 4개 부문별로 구분해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최고상인 대상 1개 제품에 200만원, 재해예방 혁신상 1개 제품에 150만원이, 최우수상 3개 제품에 각각 100만원, 우수상 3개 제품에 각각 50만원이 상패와 함께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제조업체는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와 함께 해당제품을 오는 5월 8일까지 안전보건공단 안전인증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대상 제품은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인증을 취득한 보호구와 방호장치나 방폭전기기기로, 접수마감일 이전에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면 된다.

단, 과거에 수상 경력이 있는 제품이나 고용노동부 특별점검 결과에 따라 안전인증이 취소된 사실이 있는 업체 및 관련제품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 결과는 오는 6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선정된 제품은 7월 둘째 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기간 중 공단 홍보관에 전시된다.

또한, 공단은 해당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단 본부의 홍보전시관에 수상제품을 상설 전시하고, 홈페이지 게시와 홍보책자 제작·보급에도 나설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우수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지원 등을 통해 근로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27개사에서 35개 제품이 출품되어, 대상에 산림작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발 보호기능과 접지력을 높인 ‘임업용 안전화’가 대상을 차지했다. 문의 052-703-093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