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유아용젖병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도
  • 울산 뉴스투데이 기자
  • 등록 2014-10-16 15:50:00

기사수정
  • 그중 '모유체험젖병'은 가장 인기
▲ 사진제공=국제뉴스.     © 울산 뉴스투데이

(주)베이비드림은 1998년부터 글로벌 브랜드보다 10년 앞서 유리, PPS, PES, PP 등의 소재를 이용해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은 젖병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박주성 대표는 유아용품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아용품 브랜드로 베이비드림을 성장시켜왔다.

일찍이 서울대학교병원과 삼성서울병원, 경상대학교병원에 공급할 정도로 제품의 탁월한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미국 월트디즈니와 계약을 체결하고 POOH 캐릭터 젖병 등을 OEM 방식으로 공급할 정도로 해외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입지를 넓혀왔다.

지난 20여 년간 다국적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해온 베이비드림은 국내에 뿌리내린 일본 등 외국브랜드를 퇴출시킬 만큼 독보적인 위치로 올라섰다.

현재는 'MADE IN KOREA'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75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데 선구자 역할을 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그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2011년에는 그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베이비드림은 제품의 품질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해 환경부장관, 서울시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지난 9월에는 제15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중기청장상을 수상했다.

베이비드림의 제품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단연 2008년에 개발한 '모유체험젖병'이다.

모유체험젖병은 세계 유일의 지능형 젖병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수유 중 헛공기가 섞인 채로 수유를 하게 되면 거북이목처럼 젖꼭지가 안쪽으로 들어가 수유를 중단시켜 아기의 위험한 순간을 예방해준다.

또한 모유체험젖병은 젖꼭지 길이와 유륜이 엄마 젖꼭지와 동일하게 설계되어 깊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어 토하는 일이 전혀 없도록 했으며, 엄마젖과 똑같이 젖병 끝을 침샘과 일치시켜주는 SYSTEM이 있어 영양소 분해를 용이하게 해준다.

이는 소화장애를 예방하고 나아가 영양소의 균등한 공급과 섭취를 통해 IQ, EQ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더불어 젖꼭지의 길이와 크기, 촉감은 피부처럼 부드러워 치아 변형을 사전에 예방토록 했다.

이외에도 은(銀)의 650여종의 세균 억제력을 활용한‘은 나노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나노실버(항균), 따로 소독을 하지 않아도 99.9%의 항균력을 지니는 은나노 GS 귀족젖병, 은나노 실버 NS 귀족젖병의 인기가 매우 높다.

이 제품들은 미국 FDA 안전기준 합격을 비롯해 국가 공인기관인 '한국생활시험환경연구원'의 검사결과 세균이 99.9% 감소했을 정도로 강력한 항균력을 자랑한다.

한편 박 대표는 한국출산장려협회의 고문직, 장애인협회 고문직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3살 이전 영유아의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난 15년간 수천만원의 기금과 물품을 기증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해왔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저출산 국가인 대한민국이‘세계에서 가장 아이 낳고 싶은 곳’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물심양면 지원해 온 것이다.

창립 이래 꾸준히 보육원과 유니세프, 세이브더칠드런 등의 기관을 통해 판매수익의 일부를 기부해 온 박 대표는 향후 100개의 보육원을 후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기업가에게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반드시 사회로 환원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하는 박주성 대표의 진중한 모습 속에서 글로벌 리더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제뉴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울산뉴스투데이
신정장애인보호작업장
퐁당퐁당(생태교육 및 수족관 판매, …
해피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l주l
나누리 그린 하우스
LS MnM
에코누리
여천장애인보호작업장
(주)A&S
(주)울산리싸이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